2022년 예비군 후기 (내 금 같은 시간 훈련을 위해?)

군대

2022년 예비군 후기 (내 금 같은 시간 훈련을 위해?)

abel545 2022. 10. 10. 22:58
반응형

먼저 전 2019년 입대 후 2020년도에 육군 병장 전역을 했습니다

그런데 2021년도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예비군을 원격 교육으로 마무리 했었습니다

그래서 전 이번이 첫 예비군인지라 긴장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갈때 느꼈던 필요한것과 알고있으면 좋을것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1.군복 착용

2.베레모? 혹은 모자?

3.가방

4.예비군 통지서, 원격교육 이수증, 헌혈증?

5.기억하면 편한것

6.가서 뭐했나요?

 

1.군복 착용

당연히 군복은 착용해야 하겠죠? 그런데 군복이 없다 해도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훈련받는 부대에서 군복 여벌이 있기 때문이죠

물론 본인것이 있다면 입고 가는것이 편할겁니다 가서 갈아입으시면 될것 같지만

제가 알기론 반납해야해서 끝나고 갈아입는것도 귀찮아 보이더군요?

전역 한다고 후임들이 이것저것 박아놓은 군복 입으셔도 신경쓰지 않으니 있는거 입으시면 될듯 싶습니다

 

2.베레모? 혹은 모자?

제가 있던 부대는 군복 모자가 없고 베레모랑 생활복 모자만 있어서 베레모를 들고 갔습니다

후임들이 군복 모자를 만들어 주긴 했는데 이게 되는지도 모르겠고 모양이 너무 화려해서 베레모를 들고 갔죠 ㅎㅎ....

저 근육이 참.. 부담스럽드아 =͟͟͞͞( ¯−︎¯ )

개인적으론 모자보단 베레모를 추천하긴 합니다 2박 3일이면 모를까 지금은 하루만 하기 때문에

가서 방탄모를 쓸때 챙 모자는 주머니에 넣기 불편하기 때문이죠

주머니에 넣어본 사람은 왜 접힌지 알듯 ㅇㅇ

 

3.가방

가방은 가져갈까 고민했지만 하루 가는데 그냥 가자 하고 놓고 갔습니다

부대가 거리가 멀어서 휴대폰 배터리가 불안했지만 넉넉하더군요

만약 가방을 가져가신다면 가방안에 귀중품을 넣어도 분실 위험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4.예비군 통지서, 원격교육 이수증, 헌혈증?

기본적으로 예비군 통지서를 가져오라고 하지만

막상 가져가보니 생년월일에 군번도 있어서 딱히 확인은 하지 않더군요

원격교육 이수증은 코로나 때문에 2020년도 와 2021년도에 원격교육을 받은것을 확인하는 종이입니다 

전날에 문자로 통지 받았고 종이를 가져오면 한번당 훈련시간 2시간 차감이라길래 부랴부랴 뽑았습니다

(근데 확인하지 않았다는 사실ㅡㅡ 이것과 헌혈증 모두 적혀있습니다)

헌혈증은 잘 모르겠어요 전 2020에 헌혈한 사실도 까먹고 있었는데 헌혈 했다길래 이것도 1시간 차감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전 총 훈련시간 8시간중 3시간 차감으로 5시간을 훈련 받았습니다

 

미처 뽑지 못했다면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지만 뽑아가는것이 아무래도 바로바로 확인 할수 있어 편하실 겁니다

(어떤분은 장비 지급받고 단체로 설명만 듣고 수료하더군요 아마 원격 교육2번에 헌혈1번으로 보였습니다 ㄷㄷ)

 

5.기억하면 편한것

제 경험입니다 저흰 그냥 1소대 2소대로 불러서 이걸 몰랐어요

저말고 몇분도 같이 멍때린걸 봐서 부대마다 다른것 같더군요?

1소대를 알파 2소대를 베타로 부르더군요?

전 갑자기 뭘 부르나 했습니다

제 기준으로 저렇게 불려본적이 없으니 뜬금없더군요 ㅎㅎ

본부를 먼저 불렀다면 어떻게 예상이라도 해볼것인데 

바로 알파 베타순으로 부르니 정말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미리 기억해두시고 당황하지 마세요 ㅎㅎ

 

6.가서 뭐했나요?

전날에 본인 소대를 문자로 알려줍니다

기억해두셨다가 가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바로 움직이는줄 알았는데 추워서 당황했다는....)

 

처음에 휴대폰 사용통제 따르겠다는 종이와 본인 질병 확인 종이를 작성하고

코로나 자가키트로 검사 후 본인의 총과 장비를 지급받습니다

 

문제는 너무 오래 걸립니다 약 9시쯤 도착해서 11시가 지나서 지급이 끝났으니 말 다했죠?

전 14시 수료였는데 이제 뭐하나 했는데 밥먹고 총쏘고 끝난다더군요?

걱정을 많이 했는데 좀 허무했습니다

(하지만 기분은 굿!)

 

심지어 올때 단체로 버스를 타고 왔어서 갈때도 버스를 타야 하는데

14시에 버스 타는 인원이 너무 적어서 출발을 못한다네요?

15시에 수료하는 인원이랑 같이 가랍니다....

어쩔수 있나요 그냥 버스 근처 서성이다 버스 탔다 하면서 1시간 보내고 15시에 집으로 출발했습니다 ㅎㅎ

처음이라 많이 걱정했지만 하루만 받다보니 확실히 허무하더군요

전 훈련시간이 5시간 버스 왕복시간이 5시간 30분으로

훈련보다 버스에 있는 시간이 더 길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군복을 입으니 신기하긴 하더군요 그래도 가고싶진 않지만 말이죠 ㅎㅎ

내년부턴 다시 2박 3일로 바뀔수 있다는데 하루는 허무할수 있지만

그래도 하루가 좋다 ㅎㅎ

반응형

'군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대에서 렌즈 사용 가능? 불가능?  (0) 2022.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