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로 반값된 GSP670 사용 후기 (무선이 최고야! 짜릿해!) 하지만 단점 하나!

IT 제품

이벤트로 반값된 GSP670 사용 후기 (무선이 최고야! 짜릿해!) 하지만 단점 하나!

abel545 2022. 3. 3. 11:30
반응형

오늘은 gsp670 사용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gsp670을 사게된 이유는 전부터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이미 유선 헤드셋이 있어 사기가 애매했습니다

그런데 기존 유선 헤드셋을 보관하던중 어쩌다 선을 당긴건지 착용했을때

양쪽의 착용감이 다르더군요 네 휘었습니다 (-‸-,)

그래서 기왕 휘어버린거 새로 사자 생각했고 몇가지 찾아보던중

 

40만원이 반값이 되었다는 gsp670을 알게되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알기로 gsp670이 반값이 된이유는 gsp370이 인기가 많지만 생산이 문제가 생겨 gsp670을 가격대를 낮춰 판다고 합니다 ⸜( ◜࿁◝ )⸝︎︎)

 

목차

1.개봉후 첫느낌
2.화이트 노이즈?
3.착용감
4.노이즈 캔슬링이 없다?
5.블루투스
    1)블루투스 연결방법
    2)수신거리
    3)전화 수신방법

6.배터리
    1)추천 충전 방식

7.eq 소프트웨어 다운 사이트
8.마이크
9.음질은 생략! (죄송합니다ㅠㅠ)
10.디스코드 소리 분리 조절
11.gsp670 버튼 정리
    1)~5)
정리)

단점)

 

1.개봉후 첫느낌

'와 못생겼... 아니 전투적이다 ㅎㅎ'

ㅎㄷㄷ

일반적인 헤드셋과는 모양이 다른 느낌이더군요?

하지만 집에서만 쓰니 모양은 패스!

 

2.화이트 노이즈?

내장으로 사운드 카드?비슷하게 들어있다고 얼핏 들어서

무선이지만 화이트 노이즈가 없을수도 있겠다 싶었지만?

있더군요 소리가 작던 크던 미세하고 일정하게 들립니다

다행인건 화이트 노이즈가 그리 크지 않았고 노래나 소리를 키면 거의 묻히고 신경쓰이지 않더군요

 

3.착용감

살짝 더 컸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모양이 특이해질수 있지만..)

 

일반적인 헤드셋이 귀에 안착하는 느낌이라면 gsp670은 옆에서 밀어주는 느낌입니다

그만큼 길이가 같더라도 gsp670이 더 짧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써온 헤드셋은 모두 길이를 최대로 해야하더군요

일부러 조절한건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좀더 길었다면 어땠을까 싶네요 .아님 내 머리가 큰가....)

하지만 귀를 전체를 넣어줄 큰 공간 그리고 옆에서 밀어줌으로써 거의 완전한 밀착 

그리고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귀에 닿는 면적을 높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착용감은 정말 뛰어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무선의 편함은 정말 뛰어납니다! 선이 없는 편안함! 제가 무선에 집착하기 시작한듯 싶어요 ㅎㅎ

 

4.노이즈 캔슬링이 없다?

나온날이 2019년인만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는것 같더군요?

사실 속으로 '원래 40만원인데?' 싶었지만요 ㅎㅎ

다만 착용감에서 말씀드렸듯이 옆에서 밀어주고 완전히 밀착함으로써 노이즈 캔슬링 만큼은 아니겠지만 

개인적으로 집안에선 근접한 차음성을 보여준다 생각합니다

(하루전 친구의 헤드셋을 착용해보고 느낀점입니다 ˘ᗜ˘)

 

5.블루투스 연결 방법, 수신거리, 전화 수신 방법

1)블루투스 연결은 정말 애 먹었습니다

불량인가 싶었을 정도였죠 그래도 어찌저찌 제 폰과도 연결을 했습니다

이 버튼을 몇초간 밀고 있으면 된다고 나오지만 안되는 겁니다!!

정말 거의 20~30분동안 찾아보며 애먹다가 '설마?' 싶어서 pc에 연결된 선을 빼고 해보았습니다

 

되더군요....(•́ι_•̀*) 아무것도 연결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연결이 된 그 다음엔 pc에 연결되어있어도 블루투스에서 연결하면 동시 연결이 됩니다 ㅎㅎ

2)수신거리의 경우 딱 얼마다 라기보다 방에서 움직이는 것 정도는 멀쩡했습니다

(안되면 이상하긴 하죠 ㅎㅎ)

다만 벽 하나를 사이에 둔다면 가아끔 끊김 현상이 나오긴 합니다

저의 경우 물마시러 가는 정도는 끊김이 없더군요

3)스마트폰을 먼저 연결하면 pc의 사운드가 들리지 않고

pc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의 사운드가 들리지 않습니다

 

동시 연결은 스마트폰을 페어링 했고

동글을 pc에 꽂은 상태일때 헤드셋을 키면 자동으로 pc를 1순위로 잡고스마트폰을 잡습니다

 

그때 폰으로 전화가 오면 스마트 버튼을 눌러 받고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는 내리셔야 목소리 전달이 가능합니다!

 

6.배터리

배터리는 약 15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될듯 싶어요 최대 20시간이라고는 하지만 

노래듣고 폰 연결하고 하면 확실히 20시간은 아닌것 같더라구요

1)전 이것도 선 꽂고 하기가 귀찮아서 저번에 적었던 마그네틱 충전기를 꽂아놨답니다 ㅎㅎ

https://abel545.tistory.com/27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식을 적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7.eq 소프트웨어 다운 사이트

https://www.eposaudio.com/en/kr/gaming/gaming-downloads

gsp670의 소프트웨어 다운 사이트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소프트웨어는 나쁘지 않다 생각하지만 기존 사용하던 소프트웨어의 eq설정이 12단계로 되던터라

6단계 조절은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더군요 그것만 빼면 쓸만합니다

 

8.마이크

마이크 성능은 좋습니다

마이크 자체도 올리면 꺼지고 내리면 켜지는 단순한 방식이구요

약 90도 정도에서 켜지고 꺼지는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어 배경 사운드를 잡아주고 소프트웨어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 기준으로 기본 마이크 사운드가 조금 작더군요 (제가 말하는게 작기도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래도 다행히 소프트웨어에서 마이크 이퀄을 전부 올리면 상당히 커져 괜찮아집니다

 

그리고 현재 제 마이크는 10만원이 넘는 나름 고가 마이크라고 생각됩니다만

친구들과 디코할때 두가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비슷하다더군요? 제 생각도 같았구요

그래서 방송품질급 마이크라고 적혀있는것이 거짓이 아니구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9.음질은 생략!

음질은 생략하겠습니다

제가 워낙 막귀이기도 하고 음질은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죄송합니다 ㅠㅠ 

 

10.디스코드 소리 분리 조절

작은 휠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pc소리 설정을 들어가 보시면 커뮤니케이션 오디오 라는 사운드가 있습니다

이를 디스코드 출력에 설정하게 되면 휠로 사운드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pc소리와 디스코드 소리를 들어가서가 아닌 즉석으로 바로바로 조절할수 있는 것이죠

이건 은근 편하더군요 배그할때 발소리가 중요할때는 조금 줄이고 괜찮을때는 높이면서 사용중입니다

(⑅˃◡˂⑅)

 

11.gsp670 버튼 정리

위에서 나온것도 포함해 적어보겠습니다

1)사운드 조절 휠

볼륨 조절 휠입니다 소리를 낮추다가 최대로 낮추면 전원이 꺼지고 올리면 켜집니다

 

2)스마트 버튼

eq 프로필 전환 혹은 2.0-7.1전환기능 둘중 하나의 기능을 정해 사용합니다

(스마트폰 연결시 통화 수신과 끊기(거절x 통화후 끊기)가 가능합니다)

3)커뮤니케이션 사운드 휠

이것도 볼륨 조절 버튼입니다 다만 pc소리가 아닌 따로 지정해서 조절이 가능하죠

그래서 디스코드에서 적었듯 설정해서 디스코드만 따로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4)충전 잭

나온지 좀 되었다 보니 5핀 케이블입니다

전 그냥 꽂고 빼기 귀찮아서 마그네틱으로 했습니다

 

5)블루투스 연결, 배터리 잔량 확인 버튼

버튼을 밀고 몇초간 기다리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합니다

 

한번 밀면?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려줍니다

 

정리와 단점한가지)

gsp370을 대신해 gsp670이 가격을 낮춰 등장했습니다

 

난 헤드셋도 예쁜것을 쓰고싶다 하시면 사실 추천을 드리진 못하겠어요

그래서 우선적으로 모양은 신경쓰지 않으셔야 할것 같아요

 

별도 소프트웨어로 eq조절이 가능하고 뛰어난 차음성을 지녔습니다

그리고 마이크의 경우 소프트웨어로 볼륨을 올려주시면 왠만한 마이크 저리가라 인것 같구요

 

스마트폰과 동시 연결을 해서 전화가 오면 바로 받을수 있습니다 만

전화통화시 pc 사운드는 들리지 않습니다 통화가 끊기면 다시 들리구요

(통화를 받고 끄는것은 GSP670의 스마트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소리를 즉석으로 조절하는것도 편합니다

 

사실 기능이 많긴 하지만 40만원대로 구매한다면 망설여질듯 싶어요

스마트폰 동시 연결만 제외하면 다른건 조절이 가능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이번에 19만원대로 최소 50%의 가격이 줄었기에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본인이 마이크가 없고 헤드셋도 사고 싶다 싶으시면 추천할만 하다 생각됩니다

물론 지금의 가격 기준입니다

 

단점)

너무 무겁습니다 제가 쓰던 헤드셋이 유선이기에 무선을 처음써봐 그럴수도 있지만

기존은 선까지 328G     GSP670은 402G이 나옵니다 

기존엔 몰랐지만 GSP670을 사용하다 보니 목이 뻐근해지더군요

그래서 무게를 참고해주시면 될듯싶어요!

(선을 버리고 무게를 얻었다....)

 

아! 그리고 헤어밴드 장력?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는 취향껏 조절하시면 될듯 싶어요 ⸜(*ˊᗜ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