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의 모든?것 바나나는 소화제인거 같기도....?

음식

바나나의 모든?것 바나나는 소화제인거 같기도....?

abel545 2023. 3. 29. 08:10
반응형

필자의 경우 바나나는 예전엔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맛이 별로였다기 보다 먹고나면 소화가 너무 잘돼 밖에 있는 도중 화장실이 마렵더군요Σ(‘◉⌓◉’)

하지만 요즘은 적응이 된 것인지 적당히 소화되면 맛도 좋으니 자주 먹게 됩니다 ⸜(*ˊᗜˋ*)⸝

 

그럼 이제 바나나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바나나의 효능

2.바나나의 부작용

3.바나나의 보관 방법

정리)

1.바나나의 효능

어렸을 적부터 바나나는 소화에 좋다고 들어왔습니다 즉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죠

이유는 바나나 안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가 배변에 도움을 주며

그로인한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ヾ(・◇・)ノ

 

그리고 바나나 안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장에 도움이 되는 박테리아에게 먹이가 될 수 있고

이 또한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๑'ᵕ'๑)⸝

혈압을 낮춰줍니다

바나나에는 미네랄,인,칼륨 함량이 높고

몇몇 사람들은 칼륨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질병의 위험을 예방해준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산화 방지제는 몸에 좋지 않은 활성 산소가 세포를 공격할때 우리 세포를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_´・ )

 

바나나에는 칼륨 함량이 높다고 했죠?

그로인해 심혈관 질환의 위험또한 줄여줘 혈압을 낮춰주며 심장의 질병위험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운동을 할때 먹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적은 양 대비 높은 칼로리 거의 100칼로리를 보유하고 있고 바나나에 들어있는 칼륨의 경우 

운동할때 근육경련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ε=٩(●❛ö❛)۶ ε=٩(●❛ö❛)۶

 

2.바나나의 부작용

바나나는 칼륨 함량이 높다고 했습니다

이는 장점에도 있지만 반대로 단점으로도 작용하게 됩니다

칼륨의 경우 콩팥같은 신장에서 필터를 해서 배출됩니다만

만약 신장기능이 좋지 않다면 칼륨을 과하게 섭취 했을시 제대로 필터를 하지못하기 때문이죠

만약 그렇게 된다면 몸에 칼륨이 쌓이며 제대로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많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운동을 할때 먹을때는 좋지만

반대로 당뇨병이 있으시다면 몸의 혈당이 빠르게 오를 수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바나나의 보관방법

바나나를 바로 드실 생각이라면

노란색으로 익은 바나나를 드셔도 좋지만

만약 기간을 두고 보관하신다면 껍질이 녹색인 덜 익은 바나나를 고르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바나나의 경우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의 경우 약간 서늘하게 느껴지는 온도를 보시면 됩니다

습도의 경우 높다면 바나나가 빠르게 익거나 상하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니 습도가 높은 곳보다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햇빛을 피해주세요

위에서 서늘하게 보관하라고 했지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온도가 높아진다면 바나나의 익는 속도가 빨라지기에

몇일 이내에 드실 분이라면 상관 없을 수 있지만 만약 아니라면 주의 해주세요

저번 내용에 사과를 적었습니다 (에틴렐 가스)

이 내용중 사과가 빠르게 익게 만드는 가스가 나온다고 했습니다

\(´◓Д◔`)/ \(´◓Д◔`)/

그런데 이는 바나나도 마찬가지입니다 바나나도 에틴렐 가스를 내뿜으로서

빠르게 익게 만들기에 다른 과일,채소와는 떨어뜨려 두시거나

빠르게 익힐 과일,채소만 가까이 두길 권장합니다

(다만 사과와 마찬가지로 너무 오래두면 썩는 속도도 빨라집니다!)

만약 오래 보관해야 한다면 

껍질은 갈색으로 바뀌는 것이 별로라면 벗기시고

갈색으로 바뀌더라도 맛은 변화가 없기에

귀찮다면 「(°ヘ°) 그냥 냉장고 혹은 냉동고에 넣으셔도 됩니다만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 해주세요!!

이때 봉지에 싸거나 밀봉하신다면 추가로 수분이 닿는것을 방지해줍니다

(만약 따로 갈아서 드시거나 요리를 하실 예정이라면 미리 조각내 놓는것도 방법입니다)

 

정리)

바나나는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며

적은 양으로 높은 칼로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질병발생을 막아줍니다

 

다만 높은 칼륨으로 신장 건강에 따라 조절이 필요하고

당뇨병이 있으시다면 과한 섭취는 자제 해주세요

 

바나나는 실온에 보관하시되

드시는데 너무 오래 걸리신다면

냉장고 혹은 냉동고에 보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